×

"선도학교 운영 중인데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네요."

기초학력과 클래스팅 AI ebook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수학 기초학력 부진을 개선한 사례,
ebook으로 자세히 살펴보세요!

클래스팅 AI를 활용한 기초학력 지원 강화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올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AI 학습관리 솔루션 '클래스팅 AI'와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 '마이온'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클래스팅 AI를 활용한 기초학력 지원 강화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클래스팅 AI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재능나눔튜터링 (제공: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본 콘텐츠는 호치시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클래스팅 AI 등을 활용하여 디지털 수업 및 기초 학력 지원을 강화한 사례를 직접 작성하여 공유해주신 내용입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클래스팅 AI·마이온' 활용하여 기초 학력 지원 강화

  • AI 학습관리 솔루션 '클래스팅 AI' 활용하여 수준별 디지털 수업 강화
  • 전교생 대상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 '마이온' 도입
  • 효과적인 개인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 격차 해소 기반 마련 평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올 한 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AI 학습관리 솔루션 '클래스팅 AI'와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 '마이온(myON)'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학교 측은 올해 학기를 시작하며 초등학교 1~6학년생을 대상으로 두 프로그램을 도입해 다양하게 활용해 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의 개인별 맞춤형 학습을 가능하게 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이하 호치민국제학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생 성취도를 진단하고 개별 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관리 솔루션인 클래스팅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 개인 수준에 적합한 문제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AI 활용 교육 서비스로 기초 학력 부진 학생 및 방과 후 보충학습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학교는 학생들의 기초 학력 강화를 위해 세종한글반·세종수학반·재능나눔튜터링 등과 연계해 클래스팅 AI를 활용했다. 학생 보충학습을 위해 담임 교사의 보조 자료 사용하고 방과 후 심화수학반에도 활용하여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학교 측은 인공지능 기반 개별화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교과 학습 지도할 수 있었고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 도구 제공을 통해 교육 격차가 줄어들었다고 평가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홍영도 선생님 연수 - 클래스팅 AI 학교 도입 시 고려할 사항

호치민국제학교는 학생이 손쉽게 영어책을 읽으며 독서 습관을 들이고, 이를 통해 국제화·세계화 시대에 대한 적응력을 키울 수 있다는 판단에 마이온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마이온은 영국 르네상스러닝사의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으로 이용자의 읽기 수준 및 분야별 관심에 기초한 6,200여 권 이상의 영어 전자책(e-book)을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플랫폼이다. 미국 1만여 개 이상의 학교와 공교육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영어독서 콘텐츠로 학생의 영어 실력 보완 및 향상에 도움을 준다. 

학생들은 간단히 레벨테스트를 한 뒤, 개별 수준에 맞는 영어 콘텐츠를 읽고 관련 퀴즈를 풀며 학습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올해 호치민국제학교 학생들은 학교 수업 및 가정에서 마이온을 활발히 이용했다.

마이온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한 학생은 "영어책은 혼자 읽기가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졌는데, 온라인으로 읽으니 훨씬 즐겁고 읽기 쉬웠다"라며 "모르는 영어 단어는 바로 온라인으로 찾아보고, 주요 문장은 밑줄을 치거나 내 목소리로 녹음할 수 있어 재밌었다"는 소감을 말했다.

클래스팅 AI와 마이온은 글로네이컬 인증제에도 활용돼 올 4월부터 11월까지 꾸준히 학습하고 기준을 통과한 학생들에게 '스스로품(클래스팅 AI)'과 '글로벌품(마이온)' 인증서를 발급했다. 스스로품은 전교생의 80%가, 글로벌품은 전교생의 68%가 인증서를 받아 한 해 동안 학생들이 성실하게 자기주도학습을 실시했다는 분석이다.

손성호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영어 독서를 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하며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크게 얻은 한 해 였다"며 "다가올 미래에는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갖춘 인재가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학생 스스로가 학습의 주인이 되어 자신의 능력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발적으로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학습에 적용하고, 일련의 성과 또한 거두고 있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의 이야기가 무척 인상적인데요. 앞으로도 클래스팅이 응원하겠습니다! 🙂

맞춤 상담 문의하기(링크)

선생님의 노력에 클래스팅 AI를 더해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경험합니다.
상담을 통해 선생님의 수업에 맞는 솔루션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