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있게 읽고 계신가요?

선생님을 위한 테크 뉴스레터_TTT

선생님을 위한 에듀테크 뉴스레터, Tech Trends for Teachers를 받아보세요.

[보도자료] 클래스팅, AI 러닝 GS 1등급 인증 획득으로 우수 품질 증명

[보도자료] 클래스팅, AI 러닝 GS 1등급 인증 획득으로 우수 품질 증명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학습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래스팅(대표 조현구)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연구소에서 ‘클래스팅 AI 러닝 1’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고도화된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GS인증 1등급 획득 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및 제3자단가계약,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클래스팅 AI 러닝의 경우, 학생 수와 관계없이 교육청에서 대량 구입이 가능하여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클래스팅 AI 러닝은 고정시험실과 현장실험을 거치며 최종 결함이 ‘없음’으로 프로그램의 무결성을 인정받았다. 학교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 중 AI 기반 맞춤형 학습 지도 서비스로는 최초로 소프트웨어의 기술, 성능과 보안에 있어서 품질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클래스팅은 특히 학교 등 공교육 현장에서 활용하는 클래스 관리 도구를 제공해왔으며, 2012년부터 꾸준히 제품 업그레이드를 거치면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 안정성과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GS인증은 이러한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은 계기로 평가되고 있다.

클래스팅 조현구 대표는 “클래스팅이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력이 공식적으로 국가에서 인증받는 계기가 되어 교육청 및 학교에서 우선 구매 대상이 됐다”며 “전국 선생님과 학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로 교육 혁신에 기여할 수 있을 거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