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교 수학 수업 AIDT 활용법
한 권으로 기초부터 지도안까지

클래스팅 AIDT 지도안 ebook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공통수학 AIDT 활용 사례
ebook으로 자세히 살펴보세요!

[보도자료] 클래스팅, EBS와 <AI 기반 개인화 교육 공동 사업> 계약 체결

클래스팅이 EBS와 <AI 기반 개인화 교육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클래스팅은 수능 대비 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AI 기반 개인화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혁신적으로 향상하고자 한다.

[보도자료] 클래스팅, EBS와 <AI 기반 개인화 교육 공동 사업> 계약 체결
클래스팅이 EBS와 <AI 기반 개인화 교육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EBS) (좌)EBS 디지털학교교육본부 유규오 본부장, (우)클래스팅 조현구 대표

  • EBS 콘텐츠와 클래스팅 AI의 시너지... 120만 고등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과 수능 대비
  • 클래스팅의 수능 맞춤 AI 솔루션, 2025년 수학 교과를 시작으로 과목 확대 출시
  • 수능 출제 연계율 50% 이상의 EBS 수능 콘텐츠, 클래스팅 AI로 활용 극대화

글로벌 교육 AI 기업 클래스팅(대표 조현구)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AI 기반 개인화 교육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클래스팅은 수능 대비 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AI 기반 개인화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혁신적으로 향상하고자 한다.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대한민국 교육 전문 공영방송으로 EBS 수능특강을 포함해 어학, 교육, 교양 등 전 연령을 위한 교육 채널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EBS의 수능 교재 및 강의는 수능 출제 연계율이 50% 이상이어서 수능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는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클래스팅은 EBS의 다양한 콘텐츠를 AI 기반의 학습 솔루션으로 구현하고, 전국 120만여 고등학생들의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수능 대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수능 맞춤으로 새롭게 출시될 클래스팅의 AI 솔루션은 수학을 시작으로 과목을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클래스팅은 13년간 공교육 분야에서 기술 전문성을 쌓아온 교육 AI 기업으로, 전국 3,500곳 이상의 초•중•고등학교에서 AI 코스웨어로 클래스팅의 유료 솔루션을 채택하였으며, 20만여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한 바 있다.

특히, 클래스팅의 자체 AI 핵심 기술인 '지식추적 엔진(CLST)'은 핵심 개념 별로 학생들의 성취도 수준을 진단하고 취약점을 가장 빠르게 보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추천하는 AI 기술이며, 제3자 검증을 통해 91.5%의 정·오답 예측 성능을 인증 받았다. 이는 학생이 문제를 풀었을 때, CLST 엔진이 정·오답 결과를 예측할 확률이 91.5%라는 의미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이번 계약식에서 EBS 디지털학교교육본부 유규오 본부장은 “EBS가 쌓아온 풍부한 콘텐츠가 클래스팅의 최신 AI 기술과 만나 기초 학력이 부진한 학생부터 뛰어난 학생까지 모든 개개인에게 전방위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클래스팅 조현구 대표는 “이번 EBS와의 협업을 통해, 수능 준비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모되는 한국 사회의 오랜 문제를 해결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수능 대비에서의 막대한 사교육비는 불안감에 기인한다고 본다. 클래스팅은 실시간 교육 데이터와 AI 기술을 결합해 개인별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고 최적의 학습 경로를 설계하는 AI 기반 교육 에이전트를 통해, 수능 대비에 있어 가시적이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